본문 바로가기

리뷰/IT 리뷰

앱코 K995P V3 완전방수 LED RGB 무접점 키보드 추천 사용 후기

앱코 K995P V3 완전방수 LED RGB 무접점 키보드를 소개합니다.

 

 

무접점 키보드란? 접점이 없는 키보드 즉 키를 누르는 압력을 키보드 내부의 회로에서 감지하여 입력됩니다. 정전용량 방식에 무접점 키보드입니다.

 

 

이런 키보드는 거의 러버돔으로 되어있습니다. 타건 느낌은 거의 멤브레인에 가깝지만 멤브레인 2~3만 원짜리 저가형 키보드와 타건 느낌이 완벽하게 다릅니다.

 

앱코 K995P V3 무접점 키보드
앱코 K995P V3 완전방수 LED RGB 무접점 키보드

 

 

키보드 구성품은 키캡 리무버, 청소솔, USB연결 케이블로 되어있습니다. 일반적인 전선 케이블이고 케이블 길이는 1.8m입니다. 노이즈 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앱코 무접점 키보드는 정전용량 박식의 무접점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으며 키압은 45G입니다. Anti-gosting Nkey rollover 무한 동시 입력을 지원합니다.

 

 

마재식 스태빌라이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태빌라이저에는 윤활처리까지 처리된 제품입니다. 게이밍 key에 특화된 LED 설정이 가능하며 1680만 가지 리어 RGB LED 컬러를 제공합니다.

 

앱코 K995P V3 무접점 키보드

 

키캡은 PBT 이중 사출 키캡이 탑재되어 있고 모든 체리 MX 키캡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키캡은 스탭스 컬처 2 적용되어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 제공하기 때문에 매크로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고 ARM 32bit MCV & LED 제어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앱코 K995P V3 무접점 키보드 측면

 

키보드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두 제품으로 출시되었으며 104키 풀배열 키보드입니다. 폴링레이트 1000Hz으로 아주 빠른 반응속도를 보여줍니다. 또한 스트로크 길이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High 2.2mm, Low 1.4mm 두 가지 값으로 조절이 가능한 엄청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사이즈는 가로 446mm, 세로 138mm, 높이는 37mm로 무게는 1.15kg입니다.

 

앱코 K995P V3 무접점 키보드 하체

 

하체는 일반적인 플라스틱 마감 재질이고 미끌림 범폰은 4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높낮이 조절 1단으로 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상판은 무광 플라스틱 마감으로 키보드 우측에는 인디케이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비키타입의 키보드지만 완벽한 비키타입 키보드라고 부르기는 조금 그렇고 클래식 타입과 비키타입의 딱 중간정도 세미 비키 타입 키보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PBT 이중 사출 키캡으로 되어 있습니다. 멀티미디어,매키로 키를 측면 각인했기 때문에 키보드를 위에서 봤을 때 키보드가 아주 깔끔하게 보입니다.

 

앱코 K995P V3 무접점 키보드 높이조절

 

무접점 키보드 축의 원조는 토프레축입니다. 토프레축이 들어간 키보드는 가격대가 너무 비쌉니다. 제일 저렴한 키보드가 20만 원 중반 대이고 비싼 제품은 30~40만 원까지 하는 엄청나게 비싼 축입니다.

 

그런데 노뿌축은 가격대가 아주 저렴하고 체리식 키캡만 사용해야 하지만 노뿌축은 모든 체리식 키캡을 호환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토프레축이 들어간 키보드 중에 LED 기능이 들어간 키보드는 거의 없습니다.

 

앱코 K995P V3 무접점 키보드 키캡타입

 

1670만 가지의 RGB 색상과 엄청나게 화려한 LED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뿌축의 키압은 45G입니다. 보통 노뿌축의 키압은 45 또는 55로 나뉘는데 조금 더 또각또각 거리는 게 좋으신 분들은 55G를 선택하시고 조금 더 편안하게 치고 싶으신 분들은 보통 45G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노뿌축만의 타건 느낌과 토프레축만의 타건 느낌이 있어서 어느 게 더 좋은 키보드다라고 할 수는 없고 호불호가 갈립니다.

 

앱코 K995P V3 무접점 키보드 키캡

 

 

앱코 K995P V3 무접점 키보드 키캡

 

앱코 무접점 키보드는 타건 느낌은 스태빌라이저에  윤활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정말 좋습니다. 공방에 윤활을 맡긴 제품처럼 엄청나게 느낌이 좋습니다. 보통 키보드 좋아하시는 분들은 테크트리가 어떠냐면 맨 처음은 멤브레인 키보드 쓰고, 기계식 청축으로 입문을 합니다.

 

 

그러다 지겨워지면 여러 축 갈축, 적축을 사용하다가 마지막으로 사용하는 키보드가 바로 무접점 키보드입니다. 정전용량방식의 무접점 키보드를 한 번도 사용 안 해보신 분들은 한번 사용해 보시면 신세계를 보게 될 겁니다.

 

앱코 무접점 키보드에는 엄청난 기능이 있습니다. Fn + F9를 누르면 스트로크 길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트로크 길이 설정이란 키를 눌렀을 때 입력값까지의 거리, 짧을수록 키입력이 빠르며, 게임 시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 키보드는 무접점 키보드지만 게이밍 키보드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는 키보드입니다.

 

LED는 Fn + 7번~+번까지 커스텀 모드입니다. 여러분들이 원하는 키에만 LED가 들어오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할 수 있는 프로 파일을 6개 지원을 합니다.

Fn + 1번은 백라이트 설정

Fn + 2번은 LED 효과 변경

Fn + 3번은 LED 리플 효과

Fn + 5번은 LED 소용돌이 효과, 방향전환

Fn + 위아래 방향키는 LED 밝기 조절

Fn + 왼쪽, 오른쪽키는 LED 속도 조절 

RGB 효과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백라이트와 LED 효과를 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코 K995P V3 무접점 키보드는 엄청나게 많은 LED 효과와 화려한 LED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이 키보드의 최대 장점인 스트로크 길이가 조정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할 때 훨씬 빠른 입력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체리식 키캡과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 원하시는 체리식 키캡을 끼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IP68 등급의 완전방수가 가능한 키보드이기 때문에 내구성이 엄청나게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재식 스태빌라이저에 윤활이 되어 나오는 제품이기 때문에 느낌도 아주 정숙하고 좋은 편입니다. 정전용량 키보드만의 최대장점은 소음이 거의 없는데도 또각또각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조용하면서 치는 맛도 있는 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쉬운 점은 키캡의 퀄리티가 나쁜 편은 아니지만 타건 감을 중요시 여기는 브랜드들의 키캡과 비교하면 조금 퀄리티가 떨어지는 건 사실입니다. 키보드 상판의 마감이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데, 퀄리티가 그렇게 썩 좋지는 않습니다. 이런 아쉬운 점을 빼고는 앱코 K995P V3 완전방수 LED RGB 무접점 키보드는 개인적으로 사용해 보니까 정말 훌륭한 키보드 같습니다.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장단점 실사용기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는 데스크톱 대용으로 쓰기에는 좀 어려운데요. 휴대성이 좋아서 사무실 직장인들에게 정말 좋은 키보드입니다. 가격은 2만 원대 후반에서 그 이상도 인터넷에서 판

nnottim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