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리뷰

아이폰 SE 2세대 성능과 디자인 가격 알아 보기

아이폰 SE 2세대 성능과 디자인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박스를 열고 구성품을 보면 항상 똑같은 간단 사용 설명서와 스티커와 5W짜리 충전기, C타입 이어 팟과 라이트닝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의 전면 구성은 4.7인치에 Retina HD 1334x750,326 ppi 디스플레이로, 탭틱 엔진을 가진 홈버튼과 한 개의 전면 카메라와 조도 센서, 그리고 근접 센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단 한 개의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8이랑 거의 똑같은 것 같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

 

1. 디자인

 

아이폰 SE와 아이폰 8을 비교해 보면 애플 로고가 정중앙으로 옮겨졌고, iPhone이라는 글씨도 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아이폰 SE의 후면이 조금 더 심플하고 깔끔해 보입니다.

 

 

아이폰 8과는 색상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의 블랙은 아이폰 8의 스페이스 그레이보다 조금 더 어두워졌고, 아이폰 8의 실버와 비교되는 화이트는 흰 우유 같은 하얀색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 SE는 모든 모델의 베젤이 블랙으로 통일되었습니다. 그래서 화이트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의 투톤 조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SE 레드 색상도 이전 선지 레드와 비교해서 조금 더 밝은 빨간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2. 3D 터치

 

 

아이폰 SE 2세대 3D터치

 

애플은 아이폰 11시리즈부터 전 모델에 3D 터치를 제거했습니다. 이전처럼 꾹 누르는 게 아니라 그냥 쓱 누르고 기다리면 빠른 실행 메뉴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 옆면

 

아이폰 SE 2세대 무게는 148g, 두께는 7.3mm로 아이폰 8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3. Wi-Fi6(와이파이 6)

아이폰 SE 2세대 큰 변화는 네트워킹 부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Wi-Fi 6와 블루투스 5.0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와이파이 환경에서 보다 빠른 다운로드 속도뿐만 아니라 Air Drop을 할 때도 속도 차이가 납니다.

 

Gigabit LTE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론상으로는 아이폰 8보다 더 빠른 데이터 속도를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11 시리즈에 있는 U1 칩은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주변 기기들의 위치를 보다 정확하게 감지하는 U1칩은 애플이 가까운 시일 공개할 Air Tag 제품에 상당히 중요한 부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에는 U1 칩이 탑재되지 않은 만큼 SE에서 에어태그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4. 카메라

 

아이폰 SE 2세대 카메라

 

1,200만 화소 12 MP, F1.8 렌즈가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A13 바이오닉의 강력한 이미지 합성 기술로 품질은 꽤나 뛰어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사람만 찍을 수 있는 인물 모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 모드

 

자연, 스튜디오, 윤곽, 무대, 무대 모노, 하이키 모노 총 6가지의 효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물까지는 인물 모드로 찍을 수는 없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비디오는 4K 60 FPS로 촬영이 가능하며, 스테레오 오디오 레코딩, 촬영 버튼을 옆으로 밀어서 빠르게 영상을 찍을 수 있는 퀵테이크도 지원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700만 화소, F2.2 렌즈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8과 다르게 전면 카메라도 인물 모드로 찍을 수 있습니다.

 

5. 퍼포먼스

아이폰 SE 2세대는 A13 Bionic이 탑재되었습니다. 퍼포먼스는 아이폰 11 프로와 비슷하거나 특정 상황에서는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해상도는 1334x750이고 아이폰 11 프로가 2463x1125, 약 2.7배 많은 픽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11 프로가 디스플레이 쪽에서 더 많은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특정 상황에서의 퍼포먼스는 아이폰 SE가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SE는 램이 3기가밖에 안되기 때문에 멀티 태스킹에서의 단점이 당연히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사운드는 아이폰답게 듣기가 좋습니다. 아이폰 8과 비슷한 배터리 사용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 최대 13시간과 오디오 재생 최대 40시간 급속 충전 가능하며, 충전식 리튬 이온 배터리 내장되어 있습니다. 무선 충전과 컴퓨터 USB 포트 연결 또는 전원 어댑터로 충전 가능합니다.

 

 

아이폰 SE 2세대는 1세대 대비 강력한 퍼포먼스와 향상된 네트워크, IP 67의 방수 방진으로 좋게 변화되었습니다. 제일 좋은 건 55만 원부터 시작하는 저렴한 가격으로 중급기 시장에서는 가장 핫하고 가장 인기가 있을 거 같습니다.

 

 

아이폰 14와 Plus 색상 디스플레이 카메라 가격 무게 성능 장점 단점

아이폰 14와 아이폰 14 Plus의 색상 디스플레이 카메라 가격 무게 성능 장점과 단점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구입 시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 14 디자인 아이폰 13 시리즈와

nnottim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