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리뷰

삼성 갤럭시 A71 퀀텀과 스펙 소개합니다

삼성 갤럭시 A71 퀀텀과 스펙을 소개합니다. 해외에서는 A71로 팔리는 모델입니다. 퀀텀이라는 내용이 뭘까? 하고 찾아보았습니다.

 

 

퀀텀은 SK텔레콤에서 QRNG 광자 운동의 랜덤성으로 난수를 생성하는 기술로 보안과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획기적으로 강화했기 때문에 붙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디자인

갤럭시 A71 퀀텀 색상

 

갤럭시 A 퀀텀은 프리즘 큐브 블랙, 프리즘 큐브 실버, 프리즘 큐브 블루, 3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개인적으로 프리즘 큐브 실버가 마음에 듭니다.

 

프리즘 큐브라는 이름에 걸맞게 4등분으로 된 독특한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빛의 방향에 따라서 다양한 컬러를 만들어 줍니다.

 

 

사이드의 소재는 크롬으로 마감이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A71 퀀텀 SD카드

 

상단에는 유심과 MIicro SD 카드를 넣을 수 있는 심슬롯과 2차 마이크가 있습니다. 

 

 

갤럭시 A71 퀀텀 옆면

 

우측에는 볼륨 버튼, 빅스비와 통합되어 있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갤럭시 A71 퀀텀 하단부

 

하단에는 3.5 파이 이어폰 단자와 Type C 포트, 마이크와 다섯 개의 구멍을 가진 스피커가 있습니다.

 

 

갤럭시 A71 퀀텀 전면부

 

전면부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만한 플랫 디스플레이가 들어가 있습니다. 갤럭시 A 퀀텀은 6.7인치에 FHD+Super AMOLED+디스플레이가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화면비는 20:9입니다.

 

화면을 켰을 때는 상단에 있는 펀치올 카메라와 얇은 베젤 덕분에 중급기 스마트폰이라고는 느껴지지 않을 겁니다. 185g의 무게와 6.7인치의  대화면을 가진 스마트폰입니다. 후면에 있는 곡률 덕분에 그립감이 좋아서 꽤나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갤럭시 A71 퀀텀 카메라

 

갤럭시 A 퀀텀의 카메라 구성을 보면 가장 위에는 5백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 중급기에서는 높은 화소라 할 수 있는 64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 123도의 넓은 화각으로 촬영할 수 있는 12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5백만 화소의 접사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구성 중에서 하나 새로운 게 바로 매크로라고 불리는 접사 카메라입니다. 피사체를 가깝게 찍다 보니까 질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은 정말 좋을 겁니다. 그러나 화소도 높지 않고 센서도 크지 않기 때문에 사실 아주 선명한 사진을 건질 수는 없을 겁니다.

 

 

갤럭시 A71 퀀텀 카메라 사진

 

메인 카메라는 빛이 풍부한 주간에 훌륭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특히 64MP 화소로 설정을  바꿔서 찍으면 선예도도 좋고, 해상력도 좋습니다. 갤럭시 A 퀀텀은 OIS 즉 손떨림 방지 기능이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빛이 없는 저조도나 움직임이 많은 영상을 촬영할 때 조금 아쉬울 겁니다.

 

퍼포먼스 스펙

AP는 Exynos980으로 하드 한 작업, 특히나 고사양 게임을 하기에는 쾌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앱 열기나 멀티 태스킹도 빠르고, 영상을 보는 멀티 윈도를 사용할 때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71 퀀텀 외장 메모리

 

기본 저장공간이 12GB여서 라이트 하게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용량입니다. 혹시 부족하다면 외장 메모리는 Micro SD 카드로 최대 1TB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갤럭시 A 퀀텀은 4500mah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은 안 하고 넷플릭스랑 유튜브를 많이 보는 환경에서는 평균적으로 8시간 반정도 사용이 가능할 겁니다. 패키징에는 25W의 충전기도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기능적은 면을 보면 Samsung Pay 당연히 지원됩니다 갤럭시 A 퀀텀은 광학식의 온스크린 지문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무선충전을 할 수 없어서 꼭 케이블로만 충전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방수방진도 기능도 없고 핵틱 피드백도 없습니다. 가격은 649,000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5 프로 기능 장점과 단점 비교

갤럭시 워치 프로 기능 장점과 단점에 대해 비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5 프로가 두께도 많이 두꺼워지고 갤럭시 워치 5 프로가 갤럭시 워치 4보다 두꺼워지면서 무게가 더 무거워졌

nnottim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