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플러스 SM-R175 화이트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 후기
갤럭시 버즈 플러스 SM-R175 화이트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 후기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배터리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장점이 배터리입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유닛의 배터리 용량은 85mAh로 전작인 갤럭시 버즈와 비교해 46%가 향상이 되었습니다.
실제 사용기간은 대폭 업그레이드가 되었네요. 공식 스펙을 보면 최대 11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배터리 용량뿐만 아니라 충전 속도도 개선이 되었습니다.
배터리가 방전된 상태에서 3분 동안 충전해 보니까 평균 2%가 충전이 되었고, 이 상태에서 41분 동안 음악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긴 사용 시간과 빠른 충전 속도가 큰 장점입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케이스는 QI 표준 규격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거의 모든 무선 충전 패드에서 문제없이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용량의 증가로 유닛 자체의 무게는 살짝 증가했습니다.
유닛 하나의 무게는 약 6.3g으로 전작인 갤럭시 버즈에 비해 0.79g 정도 늘어났습니다.
■ 사운드와 기능
갤럭시 버즈는 벙벙 때리는 타격감이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이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저음을 담당하는 우퍼, 고음을 담당하는 트위터를 분리한 다이내믹 2-way 스피커가 탑재가 되면서 전체적인 음질이 개선이 되어 보입니다. 다행하게 웨어러블 앱에서 다양한 이퀄라이져를 지원하기 때문에 본인의 성향에 맞는 EQ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주변 소리 듣기 기능도 개선이 되었는데요. 생각했던 거보다 들리는 게 되게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아쉬운 건 최대 볼륨이었습니다. 음악을 들을 때 풀 볼륨으로 듣는데, 최대 볼륨이 다른 기기들에 비해 한 단계 정도 낮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 통화품질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기존 갤럭시 버즈에 비해 외부 마이크 하나가 추가되어 총 두 개의 외부 마이크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 두 개의 마이크로 목소리를 보다 선명하게 수음하는 빙 포밍 기능이 적용되면서 통화 품질이 확실히 개선이 되었습니다.
IPX2 방수방진으로 약간의 땀 그리고 습기 정도만 방수가 된다는 점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SM-R175의 색상은 블루, 블랙, 화이트 세 가지 색상을 기본으로 출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