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리뷰

사무용 무선 마우스 로지텍 MX MASTER 3S 사용 후기

사무용 무선 마우스 로지텍 MX MASTER 3S 사용 후기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로지텍 마우스는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작업용, 사무용 마우스로는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 거라 생각되고 공감할만한 마우스라고 여깁니다.

 

로지텍 MX Master 3S 페일그레이

 

화이트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약간 어두운 쪽에 가까운 그레이 색상입니다.

 

로지텍 MX Master 3S 그래파이트

 

색상은 두 가지로 어두운 그래파이트와 밝은 페일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Logi Bolt USB 수신기

 

그리고 로지텍에서 새롭게 나오는 수신기들은 볼트라고 해서 기존에 유니파잉에서 모두 볼트로 변경되었습니다.

 

USB-C 충전 케이블

USB-C 충전 케이블은(USB-A to USB-C) 충전하는 것은 USB-C 타입, 충전하는 어댑터에 꽂는 것은 USB-A 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신형 MX Master 3S는 사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존 시리즈보다 변화된 점은 클릭이 거의 무소음으로 바뀌었다는 것입니다. windows, macOS, Linux, Chrome Os, iPadOS, Android 모두 호환이 됩니다. 센서는 8k 다크 필드로 변경되었고, 마우스 고무 피트가 변경되었습니다. 마우스 휠도 조금 더 부드러워진 느낌이 듭니다. 마우스 크기와 버튼들 위치나 나머지 다른 사항들은 기존 마스터 시리즈들과 거의 동일해 보입니다.

 

그리고 로지텍을 오랫동안 사용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전에는 로지텍 제품을 구입하면 유니파잉 수신기라는 것을 사용했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USB를 하나 연결하게 되면 로지텍에 있는 장비들을 최대 6개까지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각각의 장비마다 USB를 꽂는 게 아니라 유니파잉 수신기 하나를 꽂으면 모두 컨트롤을 할 수 있었던 겁니다. 하지만 세월이 지나면서 트렌드가 조금 변화되면서 바뀌긴 했습니다.

 

그럼 왜 유니파잉에서 볼트 수신기로 바뀌었을까?  

해킹에 대한 이슈가 있어서라고 합니다. 유니파잉 수신기의 경우 해커가 키의 입력 내용을 볼 수 있고 또 키를 원격 가능한 이슈가 생겨서 그러한 보안을 해결하려고 볼트 수신기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펌웨이 업데이트로 해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 9월 로지텍에서는 새로운 볼트라는 수신기를 발표했고 기존 RF 방식에서 (우니파잉 수신기) 블루투스 방식(볼트 수신기)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로지텍 신형들은 모두 유니파잉을 버리고 볼트로 연결해야 합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 MX MASTER  시리즈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한 스크롤입니다. 초고속 스크롤을 눌러서 휠을 돌려보면 인터넷을 화면이 끊김 없이 위, 아래로 무한 스크롤이 됩니다. 보통 디자인이나 디테일한 작업을 해야 할 때는 일반적인 스크롤로 사용하면 되고  인터넷을 하거나 나머지 작업에서는 무한 스크롤, 초고속 스크롤로 바꿔서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만약 무한 스크롤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비추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로지텍 무선 마우스 MX MASTER  시리즈는 배터리가 오래갑니다. C타입으로 충전할 수 있는데 스펙상 한번 충전 시 70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우스 아랫면에 보면 전원 On/off 스위치가 있으나 끄고 사용하지 않고 마우스를 빡빡하게 사용해봐야  한 2~3주는 사용할 수 있고 평균적으로 3주 또는 한 달에 한번 정도 충전하면 될 정도로 배터리가 진짜 오래가기 때문에 배터리에서 오는 만족감도 좋습니다.

 

지텍 무선 마우스 MX MASTER  시리즈는 그립감이 좋습니다. 오른손잡이 분이 게임이 아닌 사무용으로 사용하신다면 아치형으로 만들어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포개지고 엄지손가락도 그냥 살포시 올려놓는 형태이기 때문에 편합니다.

또한 가로 스크롤에도 휠이 있습니다. 타임라인을 볼 때 엄지손가락으로 스크롤해서 보시면 편합니다. 엑셀 작업을 할 때 가로로 길게 쓰시는 분들에게도 굉장히 편한 것이 가로 휠입니다.

 

로지텍은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엄지 휠의 스피드 조절도 가능하고 휠 방향  기본, 반전이 있습니다. 가로 휠이 필요 없으신 분들은 확대, 축소도 할 수 있기도 하고 볼륨 높이기/ 낮추기, 탭 전환 탐색, 키보드 바로가기 키도 만들 수 있고 기타 동작 등 내가 원하는 대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로지텍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로지텍 마우스 사용에 약간 불편한 점은 대중적인 마우스들은 대칭형이 많지만 로지텍은 비대칭형으로 완전히 오른손잡이에 맞춰서 나온 마우스라 나는 점입니다. 그리고  손 사이즈가 작다면 MX MASTER를 쓰기에 굉장히 불편합니다. 1세대부터 3세대까지 오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이 뭐냐면 무산 스크롤, 초고속 스크롤에서 씹힘 현상이 꽤 많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로지텍은 A/S가 잘 안 됩니다.

 

 

그래도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있어서 로지텍 무선 마우스 MX MASTER  시리즈를 사용하지만 만약 무선 마우스를 구입하시는 분들은 본인에게 맞는 마우스를 많이 검색해 보시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신제품 레이저 바이퍼 미니 마우스 추천 사용 후기

레이저 바이퍼 미니 마우스 제품은 레이저에서 주력으로 밀고 있는 신제품입니다. 바이퍼, 바이퍼 얼티메이트, 바이퍼 미니 마우스까지 현재 바이퍼 시리즈는 총 3개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레이

nnottim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