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아정당 통신 인터넷 가입 가전 렌탈 현금 최대 사은품 지원

아정당 통신 인터넷 가입 가전 렌탈 현금 최대 사은품 지원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화 한 통만 하면 받으실 수 있는 지원금 67만 원, TV를 사용하시거나, 다른 가전제품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무조건 받을 수 있습니다. 이사 예정이신 분은 이 지원금에 대해 꼭 아셔야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이나 IPTV를 신청할 때 보통 KT, LG, SK 같은 대기업 통신사에서 가입을 하실 겁니다. 그래서 대기업 네임밸류를 믿고서 계속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듯합니다. 그런데 내가 매달 요금을 얼마나 내고 있는지, 약정 기간은 얼마나 남았는지 같은 중요한 정보마저 제대로 체크하지 않으시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나온 보도자료에서는 방통위 지침에 의거해서 내가 가입한 상품명, 가입, 변경, 재약정일, 약정 기간, 총 요금 등을 간편하게 문자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 문자는 가입 시에만 날아오고, 약정 기간이 종료될 때에는 아무 고지가 없다고 합니다. 이 문자를 약정 기간 3년 내내 보관할 수도 없고 따로 적어둔다 해도 3년 약정이 끝날 때쯤엔 대부분 잃어버린 상태일 겁니다. 소비자 입장에선 나의 요금이나 약정 정보를 좀 자주 알려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왜 통신사는 처음에만 알려주고, 끝날 때는 아무 정보를 알려주지 않는 걸까요? 바로 약정이 끝났을 때, 받을 수 있는 '지원금' 때문입니다. 약정이 끝났을 때, 고객이 아무런 액션도 취하지 않으면 통신사 입장에선 한 푼도 챙겨줄 필요가 없습니다. 반면 고객이 재약정이나 변경 등 전화 한 통만 해도 지원금을 고스란히 내줘야 합니다. 고객 입장에선 너무 억울한 일이지만, 통신사 입장에선 이익을 보존하기 위해 당연히 이럴 수밖에 없는 겁니다. 그러니 통신사가 괜히 지원금 유출만 심해질 안내 문자를 보낼 이유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 지원금 대체 왜 주는 걸까요? 2019년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제정한 경품 고시제 때문입니다. 휴대폰 구매 시 공시 지원금을 지급하듯이 인터넷이나 IPTV 이동 시 최대 47만 원까지 지급하라는 제도입니다. 이를 알고 계시는 많은 분들은 이미 3년마다 IPTV나 인터넷을 변경하며 47만 원을 챙기고 계셨을 겁니다. 물론 가장 많이 가입하시는 휴대폰 판매점에선 월세나 인건비 문제로 이 최대 금액을 맞춰주지 못하고, 통신사 본사는 지원금을 적게 줘도 고객이 알아서 찾아오니, 어디에서나 이 47만 원을 받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온라인 대리점을 통해 가입하실 때만 이 47만 원을 다 챙겨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차피 설치 및 A/S 등 모든 서비스는 본사에서 직접 나오기 때문에 지원금을 많이 주는 온라인 대리점에 가입하시는 것이 무조건 이득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대리점은 많고 비대면이다 보니 사기를 치지 않을까? 믿을 만한 곳일까 걱정이 많이 되실 겁니다. 

 

믿을 수 있는 온라인 대리점을 소개 해드리면, 아주 많은 현금, 정직한 요금 추천, 당일 현금 지급의 앞 글자를 따와 아정당이라는 업체입니다. 네이버 카페 회원수가 무려 20만 명에, 연간 4만 명이 가입할 정도로 큰 규모의 업체이기 때문에 타 업체 대비 더 많은 현금과 사은품 지원이 가능합니다. 메인부터 직원의 얼굴을 걸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요금 및 사은품 표까지 투명하게 공개해서 더 신뢰가 갑니다. 상담원 분도 굉장히 친절하시고 고가 요금제 강요도 일절 없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공휴일 없이 365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언제든지 상담을 진행해 주셔서 스케줄 맞추기가 정말 편합니다.

 

 

지원금 47만 원 또한 설치 당일에 바로 입금돼서 사기는 아닐까 걱정하며 마음 졸일 일도 없습니다. 처음에는 지원금을 47만 원이 아닌 67만 원으로 말씀드렸는데요. 나머지 20만 원의 지원금은 저렴한 정수기 같은 가전제품 하나만 렌탈하셔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렌탈을 하는데 현금 지원금을 준다니, 좀 낯설게 들리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통 선풍기, 에어프라이어 같은 잡다한 물건만 받으시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렌탈 시 최소 20만 원의 현금은 기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렌탈 시장이 커지면서 렌탈도 인터넷이나 휴대폰과 마찬가지로 치열한 사은품 경쟁을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고물가 시대에 목돈이 나가는 가전제품 구매 대신 소액으로 '렌탈'을 택하는 소비자가 급증했고, 한국에 한정돼 있었던 한국렌탈 시장은 말레이시아, 베트남에 이어 미국까지 팽창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국업체인 코웨이 정수기는 작년 해외 매출이 무려 약 40%나  상승했다고 합니다. 렌탈 전체 시장은 3조 원에 불과했던 10년 전에 비해 13배 이상 확장돼 40조 원 규모에 이르렀습니다. 렌탈 품목도 정수기 정도만 취급하던 예전과 달리 공기청정기, 음식물 처리기는 물론이고 안마의자나 식기세척기, 침대, TV까지 취급하지 않는 품목이 더 적을 정도입니다.

 

이런 이유로 현금 사은품을 최대로 드리는 아정당에서는 금액이 저렴한 정수기 하나만 신청해도 20만 원 이상을 받을 수 있게 된 겁니다. 렌탈 또한 인터넷처럼 모든 서비스가 본사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월요금도 본사와 10원 자리까지 100% 동일하다고 합니다. 본사에서 지원금을 안 받고 신청할 필요가 없는 겁니다.

 

아정당 렌탈

 

아정당의 렌탈 홈페이지에선 모든 브랜드 제품과 그 월요금을 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제품이 있으시거나, 추천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1833-3504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신 렌탈 회사라 혹시 휴대폰을 바꿀까 고민하고 있으시다면 그 부분도 상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정당 공식 유튜브 채널에선 통신이나 가전제품에 관한 꿀팁도 꾸준히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아정당 유튜브 구독하시고 매달 100만 원 상당의 아이폰 14, 갤럭시 z플립 4와 같은 휴대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까 바로 구독하셔서 참여해 보시고 유용한 정보도 많이 얻어가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