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건강 리뷰

효소 제품 잘 고르는 방법

효소 제품 잘 고르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효소 제품 잘 고르는 방법

· 기타 가공품인지 효소 식품인지 확인하자입니다. 기타 가공품과 효소식품은 모두 식품의 유형입니다. 둘 다 일반식품이기 때문에 기타 가공품으로 만들어진 효소제품이나 효소식품으로 만들어진 효소제품이나 거의 비슷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효소 식품 쪽이 더 믿을만하다고 합니다. 효소제품인데 기타 가공품으로 되어있다면 개인적인 기준으로 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효소 식품이라는 식품유형이 있는데 더 만들기 편한 기타 가공품으로 만들었다는 것은 제품을 만들고 소비자를 대하는 기본적인 마음가짐이나 자세가 굉장히 불량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역가를 확인하고 온도와 PH를 공개하는 제품을 고르자입니다. 몇 년 전부터 역가를 강조하는 효소제품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는데요. 효소의 역가는 일반인들분들이 설명해도 이해하기 힘들어서 쉽게 효소의 역가는 효소의 함량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역가를 공개하는 제품 고르시고요. 역가와 함께 판매 가격 그리고 1박스에 며칠분인지 까지 비교해 보시면서 어떤 제품이 가격 대비 역가가 좋은지 함량이 높은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온도와 산도를 동시에 공개하는 제품이 있다면 좋은 제품으로 생각하시면 될 겁니다. 대신에 온도나 PH가 일반적인 체온과 체내 산성도랑 잘 맞아야 됩니다. 이 정도는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에 온도와 PH 중 한 가지만 공개한다면 나머지 한 가지에 대한 자료도 판매업체에 요청하셨으면 합니다. 최적 온도와 최적 PH가 둘 다 맞아야 효소가 제대로 활성화된다는 점 잊지 마셨으면 합니다.

 

· 유산균, 아미노산에 주의하자입니다. 제품의 기능성과는 무관하게, 오로지 마케팅 목적으로 제품을 더 좋아 보이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여러 가지 혹은 수십 가지 원료를 미량 혹은 극미량 사용하는 것을 컨셉원료라고 합니다. 즉 여러 가지 원료를 보여주기 식으로 첨가해서 제품이 더 좋아 보이게 하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효소제품은 컨셉원료가 굉장히 무분별하게 쓰이는 제품군입니다. 왜냐하면 기능적으로 내세울 게 없기 때문입니다. 효소제품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컨셉원료는 유산균과 아미노산입니다. 예로 우리 제품은 19가지 유산균이 들어있는 효소 제품입니다라고 광고하면 판매업체에 전화해서 보 장균수는 몇 마리인가요? 왜 넣은 건가요? 물어보셨으면 합니다.

 

또한 예로 저의 제품에는 아미노산이 10가지나 들어있습니다라고 광고를 한다면 판매업체에 문의해서 각각의 아미노산이 얼마씩 들어있는가요? 왜 첨가했나요? 그 정도 먹으면 뭐가 좋은가요? 물어보셔야 합니다. 이렇게 소비자의 눈을 속이는 제품들은 그냥 구매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효소 제품을 드시는 것보다 평소에 김치를 많이 드시고 좀 더 발효음식을 드시고 싶다고 낫또를 드시는 게 금액적으로나 영양적으로나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모발 피부 손톱 건강에 좋은 비오틴 고르는 방법

모발 피부 손톱 건강에 좋은 비오틴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모발이나 손톱 그리고 피부 때문에 비오틴 제품을 많이 찾으실 겁니다. 어떤 걸 골라야 할지 제품의 종류가 많고

nnottime.tistory.com